레이저, 항공기에 대한 심대한 위협

Safety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영국시간 14일 저녁 영국의 항공사 Virgin Atlantic의 런던에서 뉴욕으로 가는 VS025편 운항승무원들은 Heathrow공항에서 이륙 직후 ‘Medical Issue’로 인해 공항으로 회항했다. 기사에서 이에 대한 이유는 지상으로부터 쏘안진 것으로 추정되는 Laser Beam에 의한 것으로 조종사중 한 명이 눈에 이상을 호소하여 안전 문제상 비행을 지속할 수 없어 회항한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후 해당 조종사는 병원으로 후송조치 된 것으로 보이며 자세한 증상은 해당 항공사에서 내용을 밝히지 않은 상태이다.
승객들 또한 이에 대하여 “무서웠다(scary)”라는 반응이었으며, 이러한 류의 비행기에 대한 공격은 조종사의 눈에 대한 손상 뿐만 아니라 탑승객 전원을 심대한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있는 행위로 심대한 범죄행위로 규정되고 있다. 일부국가들에서는 이에 대해 벌금형 뿐만 아닌 그 정도에 따라 징역형까지 선고할 수 있는 심대한 범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기사에서 영국 조종사 협회(BALPA)는 Laser를 이용한 비행기에 대한 공격은 심각한 수준이며, 레이저의 성능 또한 그 강도가 증가되고 있다고 말하고 있어 심대한 위험으로 받아들이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이는 이미 간과할 수 없는 수준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Source : northantstelegraph.co.uk

 

Facebook Comments
agitiger95

agitiger95

스키를 취미로하며 FAA의 MEL Commercial & Advanced G/S Instructor 과정, IATA의 Dangerous Goods Course , Certified Dangerous Goods Instructor, CRM Implementation 과정, AirBus사의 Performance 과정, KASI 의 AVSEC & Instructor, CRM Implementation & Instructor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항공사에서 해당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gitiger95

여러분의 생각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