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동방항공 승무원, 비행중 프로포즈를 받은 후 벌어진 일

China

중국동방항공의 승무원이 비행도중 남자친구의 깜짝 프러포즈를 받은 영상이 최근 화제가 되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아름다운 커플은 프러포즈로 인해 자신이 해고될 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5월부터 인터넷 영상 사이트에서 화제가 되었다.

이 승무원은 프러포즈를 받은 직 후, 기내 방송을 통해 남자친구가 이 비행에서 자신에게 프러포즈를 할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으며 이자리에 함께 해준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안타깝게도, 이 승무원이 일하고 있는 항공사는 이 프러포즈에 별로 감명받지 않은 모습이다.

중국의 한 TV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이 항공사는 승객의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해당 승무원을 해고하였다고 한다.

 

문화는 지역별로 회사별로 차이가 있기 마련이다.  중국의 네티즌들 또한 항공사의 이러한 대처를 두고 의견이 분분한 양상이다.

일부는 지나치게 매정한 조치였다고 하고, 승무원 또한 이러한 프러포즈를 사전에 인지하지 못하였으므로 승무원에게 귀책을 묻는 것은 부당한 처사라고 한다.

다른 일부는 공공안전을 책임지는 임무 수행중 개인적인 일로 인해 근무에 소홀해진 점은 명백한 사실이며 처벌받을 만한 사유가 된다고 한다.

앞으로 비행중 중국인 승무원에게 프러포즈를 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독자가 있다면, 계획을 수정해야 할 듯 하다.

 

 

Facebook Comments
Saint.Exupery

Saint.Exupery

항공, 두글자에 두근거림을 담아 깊은생각을 하고자하는 Aviation enthusiast로 풋살과 바둑을 취미로 하며 캐나다 TESOL교육과정 및 항공사에서 A330, A380의 비행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