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항공시장, 2016년 기록적 수익 달성 예정

Airlines

올해 중국 항공산업은 역사상 가장 수익을 많이내는 연도였으며, 2016년에는 많은 항공사가 생기고 새로운 국제선이 더해질 것이다. 저유가는 많은 비용을 절약하도록 했고 저렴한 가격의 티켓으로 옌화의 하반기 급격한 저평가에도 불구하고 수요를 자극했다.

지난 5년동안 여객수송은 평균 10.4% 증가했고, 누적 수익은 1800 옌이다. 이는 이전 5년간의 합보다 3배나 많은 수익이다. 지난 5년간 1047대의 비행기는 2645대가 되었고, 반면에 항공사 개수는 45개에서 54개가 되었다.

중국 경제성장률은 내년 30년간 가장 낮은 7%이하로 전망되지만 중산층의 국제여행이 증가하며 중국 항공사는 많은 수익을 전망이다.

2016년에는 2015년대비 10.7% 증가한 485백만명 수송과 8.3% 높은 680만톤의 화물수송을 목표로 하고 있다.

Source: www.scmp.com


AMK insight

중국 항공시장의 엄청난 성장이 계속되고 있으며 중국 경제성장과 비교해도 수익을 내고 있다. 계속해서 새로운 항공사들이 항공운송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있으며 이를 ‘prestige effect’ 라고 표현했다. 운항/객실 승무원과 정비사의 중국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항공업계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생각해  하다.

Facebook Comments
Asisay

Asisay

운동과 독서를 좋아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항공사 입사 후 FAA A&P 취득 등 항공분야의 꿈을 계속 키워가고 있습니다. 항공대 졸업, University of North Dakota에서 교환학업과 NASA Lunabotics Competition 참가/우승을 통해 항공과 가까워 졌습니다. 수년의 인천공항 현장정비 경력이 있으며, 현재 항공사에서 운항/정비 규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