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J-10, 미국 정찰기를 상대로 위험한 요격비행

China

CNN은 중국의 J-10 전투기가 미국의 정찰기 EP-3를 상대로 위험한 요격비행을 감행했다고 7월 24일 전했다.

중국본토로부터 약 80마일 정도 떨어진 국제영공상에서 비행중이던 미국의 EP-3정찰기를 중국의 J-10전투기 두대가 약 300피트 범위까지 접근하는 위험천만한 비행을 감행했다. 이와 같은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지난 5월 중국의 SU-30이 미국의 정찰기 WC-135에 대해 이와 같은 비행을 감행했던 사례가 있으며, 지난 2001년도에는 중국의 J-8전투기가 EP-3와 충돌했던 상황이 있었으며, 이는 미-중정부간에 긴장을 야기시키기도 했던 사례라고 CNN은 전했다.
미 정부는 이와 같은 중국 전투기들의 행동은 전투기의 컨트롤을 제어하지 못하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며, 아무런 의미가 없는 행동이라고 일축했다.

Source : Chinese fighter jet performed ‘unsafe’ intercept of US Navy plane


AMK Insight

국제 영공상에서 벌어지는 이와 같은 일촉즉발의 상황들은 한반도를 중심으로한 국제정세가 원만하고 순탄치 않음을 여실히 보여 주고 있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미국과 중국이라는 강대국들간의 이와 같은 충돌은 우리에게 있어 좀 더 합리적으로 대처하지 않게 되면 양대국에 끼어 우리만 압사당하게 되는 참혹한 상황을 맞이하게 될 수도 있음을 우리는 항상 주시하고 있어야 할 것이다.

 

Facebook Comments
agitiger95

agitiger95

스키를 취미로하며 FAA의 MEL Commercial & Advanced G/S Instructor 과정, IATA의 Dangerous Goods Course , Certified Dangerous Goods Instructor, CRM Implementation 과정, AirBus사의 Performance 과정, KASI 의 AVSEC & Instructor, CRM Implementation & Instructor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항공사에서 해당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gitiger95

여러분의 생각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