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특집, 하늘에 수놓은 크리스마스 트리

Airlines

에어버스는 A380 Test Flight 동안 독일 상공에서 크리스마스트리를 그려 연말을 장식했다. 트리는 Hamburg에서부터 Stuttgart까지 수백 킬로미터로 이어져 있으며, 운항 중 고도를 달리하여 지도에 여러 가지 색으로 트리를 표현했다.

이 항공기는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도입하며 두바이로 이동 예정이다.

 

Source : BBC


AMK Insight 

Agitiger95(운항훈련) : 하늘길에 수놓아진 크리스마스트리처럼 모든 이들의 마음속에 행복의 길이 수놓아지길 기원드립니다.

Anet(객실훈련) : 하늘위에 그려진 크리스마스 트리처럼 내년에는 비행중인 기내에서도 훈훈한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 기대해 봅니다!

Asisay(항공기술) :  트리를 그린 A380 역시 에미레이트가 인수합니다. AIRBUS의 크리스마스 선물일까요?

Bebrave(운항기획) : 여러대가 동시에 비행했더라면 좀더 큰 트리가 될수도 있었을까요? 이 비행을 위해 수고하신 모든 분들👏🏼👏🏼👏🏼👏🏼

Discovery(항공운항) : 하늘에 그려진 크리스마스 트리가 저물어가는 한해를 밝혀줍니다. 항공 종사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따뜻하게 일할 수 있는 2018년이 되길 희망합니다.

ELFY(항공여객) : 낭만적인 에어쇼. 테스트 비행이었다니 다행입니다! 승객 컴플레인이 없을테니.

Hawaikiki(객실서비스) : 하늘 위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니 연말인게 실감납니다! 항공업 종사자 분들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 & 연말이 되었으면 합니다

Jay_HH(항공관제) : 삐뚤어진 모양에 아차했을 조종사의 안타까움이 상상된다. 세상에서 가장 큰 트리를 선물해준 에어버스사에 감사를!

John(항공영업) : 여러나라를 통과한다면, 경유하는 모든 국가에 영공 통과 승인을 다 받아야하는 작업도 보통이 아니겠네요.

JulietTango(항공교통) : 저런 비행은 비행계획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네요. 우리나라 상공에서도 언젠간 저런 그림을 볼 수 있을까요?

Ludovico(운항훈련) : 하늘에 성탄 트리를 만들며, cockipt에서 어떠한 CRM으로 crew coordination을 만들었을까요..?^^;

Oasis(항공영업): 이런 특별한 비행을 옥션으로 판매했다면 에어버스사에 대단한 홍보효과를 가지고왔을텐데!

Pgnieer(항공정비) : 제작사의 이러한 홍보가 신선하게 느껴지네요. 국내 항공사에서도 벤치마킹하여 하늘에 skywriting 같은 performance 를 한다면 많은 홍보가 될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Saint. Exupery(항공운항) : 조금만 더 좌우 비율이 맞길 바라는건 운항인으로서 과욕일까요? 그래도 메리크리스마스입니다!

Savasana(운항편조) : 곧 산타할아버지가 타고 있는 루돌프 썰매 그리겠는데요? 기술과 감성의 결합으로 만든 멋진 작품이네요!

SEULSEUL(운항관리) : 독일은 비행제한구역이 없나봅니다. 이렇게 큰 트리도 그릴 수 있고. 따뜻한 연말되세요!

Valuer(객실서비스) : 비행기를 타고 산타가 성탄 선물을  보내고 있나봐요^^ 요사이 부쩍 많아진 항공업계 스크루지 아저씨들에게도 행복의 씨앗 한아름 뿌려주시길 바랍니다.^^

Vhamair(항공정비) :  제작사, 감항당국 그리고 항공종사자 분들의 즐거운 마음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트리입니다. 이게 가능한 성숙한 문화라는게 한편으론 참 부럽지만, AMK를 보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Whitehaul(편집장) : 다음번, 한국에서의 프로젝트는 현직 모든 분야의 멤버가 있는 AMK가 맡도록 하겠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Monthly, Deviation(월간비행) : A380이 남긴 아름다운 비행의 흔적처럼, 2017년 우리가 남긴 한 해의 흔적들이 모두 아름답게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Facebook Comments
agitiger95

agitiger95

스키를 취미로하며 FAA의 MEL Commercial & Advanced G/S Instructor 과정, IATA의 Dangerous Goods Course , Certified Dangerous Goods Instructor, CRM Implementation 과정, AirBus사의 Performance 과정, KASI 의 AVSEC & Instructor, CRM Implementation & Instructor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항공사에서 해당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gitiger95
Anet

Anet

맛있는 양갱만들기를 좋아하며 항공대 항공 경영학과 석사 졸업 및 항공사에서 예약/ 발권/ PSS / 객실 승무원 / 객실 안전훈련 교관 경험이 있습니다.
Asisay

Asisay

운동과 독서를 좋아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항공사 입사 후 FAA A&P 취득 등 항공분야의 꿈을 계속 키워가고 있습니다. 항공대 졸업, University of North Dakota에서 교환학업과 NASA Lunabotics Competition 참가/우승을 통해 항공과 가까워 졌습니다. 수년의 인천공항 현장정비 경력이 있으며, 현재 항공사에서 운항/정비 규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BeBrave

BeBrave

"Safety comes first!" Aviation Safety가 항공산업의 Fundamental 임을 믿고 어떻게 하면 좀더 안전한 하늘이 될까를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모든 순간 정정당당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며 사람들과 소통하는걸 좋아하는 저는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꿈꾸는 사람입니다.
Discovery

Discovery

IT 및 항공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에서 비행교육 수료후 국내 메이저 항공사에서 장거리 기종 운항 승무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COCKPIT에서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들이 비행의 피로를 씻어주기도 하지만, 해외 체류중 경험할 수 있는 값진 시간들이 조종사로서 가질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 아닌가 싶습니다.
Hwaikiki

Hwaikiki

국제관계학 석사 및 맛있는 음식, 여행 , 바다를 좋아하며 항공서비스, 국제관계, 국제개발협력에 관심이 많습니다.
Jay_HH

Jay_HH

사진촬영, 요리 및 등산을 취미로 하며 항공교통학과 졸업 후 항공진흥협회 근무 후 현재 관제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관제 및 절차설계에 관심이 많습니다.
John

John

여행을 좋아하며 항공대 졸업 및 외국항공사 영업 및 예약발권 경험이 있으며 항공사 노선망 및 전반적인 항공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JulietTango

JulietTango

항공교통전공 학사 및 석사 졸업, 항공교통관리(ATM: Air Traffic Management)와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이 많습니다. CNS/ATM R&D에 참여하였고 국제기구에서 근무하며, 세상을 더 가까운 곳으로 만들기 위해 기여하고 있습니다.
Ludovico

Ludovico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과 호기심이 많으며 관심 주제로 Flight Crew CRM related culture in the cockpit 및 Automation-FLT Deck related Human Factors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Oasis

Oasis

Hospitality 모든 분야에 관심이 많고 관광업이 나의 calling이라고 생각합니다. 요리와 모임 호스팅을 좋아하고 새로운 만남과 환경의 변화를 갈망하는 자유로운 영혼. 미국 스위스 남아공에서 공부하고 일한 경험이 있으며 스위스에서 호텔관광경영 MBA 졸업, 외국 항공사와 항공연맹, 그리고 호텔에서 세일즈/마케팅/마일리지 등의 업무 경력이 있으며 현재는 외국항공사에서 기업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pgineer

pgineer

미국에서 Electrical Engineering 학사 배경을 바탕으로 항공사에서 항공기의 Avionics System 정비 경험이 있으며, 항공기 결함탐구 및 향후 기술 개발 방향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Saint.Exupery

Saint.Exupery

항공, 두글자에 두근거림을 담아 깊은생각을 하고자하는 Aviation enthusiast로 풋살과 바둑을 취미로 하며 캐나다 TESOL교육과정 및 항공사에서 A330, A380의 비행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avasana

Savasana

요가와 여행을 좋아하며 항공사에서 코드쉐어 예약, 운항승무원(조종사) 스케쥴 및 운항 통제 경험이 있으며 운항 스케쥴링 분야에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SEULSEUL

SEULSEUL

여행을 좋아하며 항공교통과 졸업 후 항공사에서 운항관리사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Vhamair

Vhamair

독서와 유산소운동을 좋아하며 항공기시스템공학 및 항공교통 전공하였으며 항공기에 적용되는 신기술과 항공사고조사에 관심이 있습니다. 현재 항공사에서 APG LINE Maintenance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월간 비행

월간 비행

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물류학부 학생들이 만들고 있는 '항공의 대중화'를 위한 독립잡지입니다. 우리 일상 곳곳에 숨어있는 항공을 '듣고, 보고, 말하며' 일상과 항공 그 사이를 비행합니다. 월간비행은 월간지가 아닙니다. '월간'은 어감이 좋아 붙였을 뿐.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