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주로 등화 문제로 비행이 중단되었던 히드로 공항

Airport

지난 11월 7일,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활주로 등화가 점등되지 않아 항공기들이 지연되어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히드로 공항은 이 날 활주로 조명 시스템에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비행이 취소되거나 지연될 수 있다고 발표하였다.

문제가 발생한 이 날 아침, 공항은 한 매체에 이메일을 보내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수행하였고, 두 활주로 모두 가용상태에 있지만 약간의 지연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실제로 이 날 오전, 히드로 공항으로 착륙을 위해 접근 시도하는 항공기들이 회항을 하였으며, 이륙을 위해 활주로에 진입한 항공기가 다시 게이트로 돌아오기도 하였다. 이에 많은 승객들이 각종 SNS를 통해 지연 상황을 전했다.

히드로 공항은 한 SNS를 통해 승객들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면서 사과의 말을 전하는 동시에,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 ‘ba.com’을 통해 상황을 확인하길 바란다고 안내를 하였다.

런던의 서쪽 인근에 위치한 히드로 공항은 유럽에서 가장 바쁜 공항 중 하나로, 2017년 일일 평균 약 21만명의 이용률을 기록하였다. 또 2017년 한 해 히드로 공항 탑승객 수는 7,800만명을 기록했다. 현재 히드로 공항은 총 81개 항공사가 85개국 204개의 목적지로 취항하고 있다. 가장 인기있는 노선은 런던 히드로공항에서 뉴욕 JFK 공항으로 향하는 노선이다.

Source : CNBC

Facebook Comments
First Penguin

First Penguin

어릴 적 조종사가 되고 싶었으나 시력 미달로 인해 다른 길을 걸었던 평범했던 사람. 어느 순간 갑자기 그 길을 다시 도전하여 경비행기부터 제트여객기까지 조종을 했던 열정적인 사람. 그러나 내가 있어야 할 곳을 찾아 운항 전문가가 된 조금은 색깔 있는 사람. 현재와 미래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움직이는 행동가.

여러분의 생각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