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80, 2017년부터 생산량 감축

Airlines

항공기 제작사의 양대 산맥중 하나인 에어버스가 2017년부터 Super Jumbo A380의 생산량을 줄일 계획인 것으로 보도됐다.
지속적인 유가인하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으로 장거리 운항이 가능한 두 개의 심장을 가진 항공기 대비 네 개의 심장을 가진 Super Jumbo는 점차 그 인기를 잃어 가고 있다. 실제로 Air France 등의 여러 항공사가 예약된 주문을 이미 취소한 상태이며, 새로운 큰손인 이란의 주문에 대한 협상이 진행중이지만 언제 가시화 될 수 있을 지는 의문이다.
이에 따라 에어버스는 여러 공급업체들에게 부품생산량을 월간 2대를 상회하는 수준의 생산량에서 월간 1.7대 정도로 낮출 것을 요구 했으며, 에어버스 또한 자체적으로 연간 20대 정도의 생산수준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도됐다.
전세계 항공기 시장은 점차 작더라고 보다 효율적인 항공기 시장으로 옮겨 가는 것인가? 이제 Super Jumbo는 쇠퇴기로 들어섰다고 보아야 하는가?

Source : Reuters

gallery1

Facebook Comments
agitiger95

agitiger95

스키를 취미로하며 FAA의 MEL Commercial & Advanced G/S Instructor 과정, IATA의 Dangerous Goods Course , Certified Dangerous Goods Instructor, CRM Implementation 과정, AirBus사의 Performance 과정, KASI 의 AVSEC & Instructor, CRM Implementation & Instructor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항공사에서 해당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gitiger95

여러분의 생각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