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Blue 항공, Airbus의 Maintenance Mobility 발주고객되어

Airlines

JetBlue 항공은 최근 Airbus Maintenance Mobility 고객이 되었다. Maintenance Mobility 항공사들에게 필요한 모든 기술정보를 iPad 제공하는 것이며 IBM과 제휴를 맺어 Airbus에서는 Smarter Fleet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중의 하나이다. 웹페이지와 app에서 클라우드에서 동기화 하며 실시간으로 각 항공기의 주기점검과 이용상태의 진행을 제공한다.

Source: Airbus


AMK insight

과거에는 모든 정비 작업이 종이서류로 이루어 졌지만 모바일 시장의 등장과 각종 패드기기의 보급 확대로 paperless 기반의 작업으로 옮겨지고 있다. , 모든 자료들이 database에 저장되어 관리가 용이해지고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Boeing Maintenance Performance Toolbox가 있으며 Airbus에서도 Maintenance Mobility를 통해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되었다. Boeing의 경우는 정비 매뉴얼을 download하여 모바일 기기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반면에 Airbus는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유지하며 사이트에서 열 수 있도록 되어 있다.

 

Facebook Comments
Asisay

Asisay

운동과 독서를 좋아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항공사 입사 후 FAA A&P 취득 등 항공분야의 꿈을 계속 키워가고 있습니다. 항공대 졸업, University of North Dakota에서 교환학업과 NASA Lunabotics Competition 참가/우승을 통해 항공과 가까워 졌습니다. 수년의 인천공항 현장정비 경력이 있으며, 현재 항공사에서 운항/정비 규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